기아자동차가 최근 구제역 발생에 따라 시름을 앓고 있는 지역에 총 1억600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하며 온정의 손길을 나누고 있다.

▲ 기아자동차는 전국 75개 구제역이 발생한 시•군•구에 컵라면, 생수, 핫팩, 항균물티슈 등 총 1억600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한다. 사진은 최근 기아차 심광식 경기남부지역본부장(사진 우측)이 경기도청 구제역종합상황실을 찾아 170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서상교 도축산과장에게 전달하고 있는 모습.
기아차는 전국 75개 구제역이 발생한 시·군·구에 컵라면, 생수, 핫팩, 항균물티슈 등 총 1억600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한다고 1월27일 밝혔다.

기아차는 전국 각 지역본부를 통해 설 전인 오는 1월31일까지 위문품들을 구제역 발생지역에 전달할 계획이며 위문품들은 방역활동을 펼치는 관계자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기아차는 “이번 위문품 전달은 구제역 방제와 함께 한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방역 관계자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마련했다”며 “기아차는 민족의 명절인 설을 맞아 온 국민이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아차를 포함한 현대자동차그룹은 설날을 전후해 한 달간을 그룹 사회봉사기간으로 정하고 오는 2월20일까지 그룹 내 17개사 3700여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설 맞이 사랑의 떡 나누기’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 기간 동안 현대차그룹 임직원은 독거노인, 장애인, 소년소녀 가장 등 전국 1800여 세대의 소외가정과 370여 개 복지시설을 직접 방문해 설 선물 전달, 민속놀이 등 다양한 봉사를 펼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