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소방학교(학교장 마재윤)는 서윤홍 교수(소방위)가 지난 6월28일과 29일 양일간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충북 진천 소재) 대강당에서 열린 ‘제36회 공공HRD 콘테스트’ 강의분야 예선대회에서 1등으로 당당히 본선에 진출했다고 7월1일 밝혔다.

서윤홍 교수는 ‘위험한 남자의 위험물 이야기(인화성 액체 성상의 이해)’라는 주제로 열띤 강연을 펼쳤으며 강의 전개방법과 기술부분 등 전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이 공공 인적자원개발 HRD(Human Resources Development) 기관 소속 교수요원들을 대상으로 교수역량 강화 및 각급 교육훈련기관 간 교류협력 증진을 위해 1983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강의·연구개발·교육과정개발 3개 분야로 구성된다.

이에 앞서 서윤홍 교수는 전국의 소방학교가 참가하는 지난 4월24일 충남 천안 중앙소방학교에서 열린 ‘제23회 소방공무원 교육훈련 경연대회’에서 강의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경기도소방학교는 본 대회 5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서윤홍 교수는 “이번 대회를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 경기소방학교 동료들과 가족들에게 이 영광과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예선을 1등으로 통과한 만큼 오는 10월 열리는 본선 대회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전영신 기자(tigersin@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