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기 경기도의회 부의장이 경기북부 도민들의 안전을 위해 경기북부 소방관들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다고 자처했다.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7월27일 김원기 도의회 부의장이 본부를 방문, 이 같은 뜻을 전했다고 7월29일 밝혔다.

김원기 부의장은 이날 오전 김일수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장을 비롯한 본부 소속 과·팀장급 소방공무원들과 함께 경기북부 소방의 당면 현안 및 애로사항에 대해 토의하며 해결책을 찾았다.

주요 내용은 ▲북부소방재난본부 합동청사 건립공사 재 착공 ▲대형화재 예방을 위한 화재안전특별대책 추진 ▲폭염 대비 현장출동태세 확립 및 직원 안전관리 강화 ▲소방공무원 심리상당 ‘소담팀’ 운영 ▲경기북부 소방안전교육센터 신설 등이 논의됐다.

김원기 부의장은 “무더운 날씨에 도민안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경기도 소방공무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재난의 예방과 대응 및 복구에 경기도의회가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북부소방재난본부는 ‘도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경기도 만들기’라는 슬로건 아래 경기북부 11개 소방서, 7168명의 소방공무원와 함께 화재진압·구조·구급, 생활안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세이프투데이 김용관 기자(geosong39@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