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인영
소방청 중앙119구조본부(본부장 김홍필)는 지난 11월12일 본부 대강당에서 신임 소방공무원 29명과 가족, 선배 구조대원들의 축하 속에 새로운 인생길을 응원하기 위한 임용식을 개최했다고 11월13일 밝혔다.

이번에 임용된 29명은 중앙소방학교 및 중앙119구조본부에서 지난 7월23일부터 11월9일까지 16주간의 신임자 교육과정을 무사히 수료했다.

이들은 구조분야(27명, 남) 및 구급분야(2명, 여) 경력 특채자로서 대부분이 군 특수부대(특전사, 해군 SSU, UDT, 해병 수색대)와 병원 응급실에서 근무한 우수대원들이다.

특히, 박인영 대원(남)은 해군 SSU 중사 출신으로, 신임자 교육과정을 최우수로 수료했으며 수난분야 등 특수재난 분야에서 탁월한 수행능력이 돋보이는 대원이다.

▲ 박단비
또 박단비 대원(여)은 가천대학교 응급구조학과 졸업 후 인천 길병원에서 2년간 응급구조사로 활약했다.

박 대원은 특히 인천 길병원에서 근무할 당시 중앙119구조본부 구조대원이 백령도에서 발생한 전신경련 환자를 헬기로 이송하면서 일사분란하게 응급처치하는 진지한 눈빛에 매료돼 119대원의 꿈을 키워오다 중앙119구조본부 경력 경쟁채용에 응시해 최종 합격했다.

김홍필 중앙119구조본부장은 “이들은 앞으로 중앙119구조본부 산하의 특수구조대 및 화학구조센터 등 최일선에 배치돼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주역으로 활약할 예정”이라며 “‘우리가 할 수 없는 일은 세계 어느 구조대도 할 수 없다’라는 긍지를 가지고 현장에 강한 구조대원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