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친환경 그릇 브랜드 와사라(WASARA, 수입원 : 인비트윈 코리아, 대표 신미현)가 자체 온라인 쇼핑몰(www.wasara.co.kr)을 통해 2월16일 국내에 시판된다.

와사라는 갈대, 대나무, 바게스 등의 친환경 소재와 장인 정신이 살아있는 디자인으로 기존의 일회용 그릇에 대한 인식을 바꾸어 준다.

와사라는 어디서나 쉽게 구할 수 있으며 생명력이 강해 멸종되지 않는 갈대와 대나무, 사탕수수에서 설탕 원액을 추출한 후의 찌꺼기인 바게스라는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진다.

자원의 고갈을 전제로 하는 기존 일회용 그릇과는 출발이 다른 것. 또 별도 코팅 작업이나 기타 불순물이 없어 폐기 후 쉽게 썩어 흙으로 분해되어 환경 오염의 우려가 없다.

와사라는 지난 2008년 8월 ‘마음과 마음을 담는 그릇’이라는 철학을 기본으로 탄생했다. 전통과 현대의 조화가 돋보이는 섬세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전통적인 일본 스타일로 유명한 인테리어 디자이너, 신이치로 오가타(Shinichiro Ogata)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았다.

와사라는 순백의 정갈함과 간결한 곡선라인으로 동양 특유의 여백미와 절제된 전통적 감성을, 손에 쥐기 쉬운 유기적인 모양새와 단정한 디자인은 상대방에 대한 대접과 예의를 중시하는 일본의 정갈한 식문화 정신을 표현한다.

친환경 컨셉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일회용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와사라는 이미 일본과 유럽에서 브랜드 론칭 파티장, 패션쇼, 각종 전시회 등의 필수품으로 사용되며 파티 문화를 선도 중이다.

요리재료와 음식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도록 컵, 볼, 다양한 사각접시, 원형 접시 등 다양한 형태로 선보이며 국내에서는 와사라 온라인 쇼핑몰(www.wasara.co.kr)에서 총 14종의 제품들을 패키지로 판매한다.

낱개 판매는 하지 않으며 가격은 9900원부터 패키지에 따라 달라진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