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소방서(서장 장창훈)는 1월29일 괴산군청소년수련원에서 이차영 괴산군수를 비롯한 각 기관단체장 및 의용소방대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4개 면을 대표하는 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임하는 김태영(문광의소대), 김병준(불정의소대), 김동한(사리의소대), 신원식(신기의소대) 대장은 20년 이상 의용봉공정신으로 화재를 비롯한 지역해서 발생한 각종 재난과 위험으로부터 괴산군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열성을 다하고 의용소방대와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다.

또 취임하는 이복응(문광의소대), 허광무(불정의소대), 손덕희(사리의소대), 박태조(신기의소대) 의용소방대장은 오랜 기간 의용소방대원으로 활동하면서 온화한 성품과 뛰어난 리더십을 인정받고 있어 앞으로 지역사회 안전파수꾼으로써 큰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취임하는 대장 4명은 안전한 지역사회 구현을 위해 서로의 뜻을 모아 소화기 200개를 구입했으며 앞으로 괴산지역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가구를 찾아 직접 전달하며 안전실천에 앞장설 예정이다.  

장창훈 괴산소방서장은 “남다른 열정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 노력하고 명예롭게 퇴임하는 대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취임하는 대장님들께서는 군민이 원하는 참 봉사 조직의 대장으로써 의용소방대 발전에 큰 힘을 보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