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는 설 연휴 도민과 귀성객 교통 편의를 위해 오는 2월1일부터 2월7일까지 특별교통대책을 추진한다고 1월31일 밝혔다.

도는 우선 이 기간 동안 연인원 200명을 투입해 도와 시·군에 특별수송대책본부를 설치, 귀성객 등에 대한 긴급 수송 대책을 추진한다.

특별수송대책본부는 또 주정차 위반 등 불법 행위 단속과 교통 관련 민원을 접수·처리한다.

도는 이와 함께 연휴 기간 공항 및 수도권 승객을 위해 시외버스 11대를 추가 투입해 운행을 22회 늘리고 천안공원묘원 성묘객을 위해서는 연휴 기간 1일 9회로 노선을 늘리도록 했다.

도는 앞선 지난 1월10일부터 1월21일 천안종합터미널 등 도내 여객자동차터미널 21곳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점검을 실시, 18곳에서 94건의 문제점을 찾아 개선토록 했다.

여객자동차 안전사고 예방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해서는 지난 1월21일부터 1월23일 2017대를 대상으로 점검을 실시, 21대에서 비상망치 미 비치, 전면 유리 파손 등의 문제점을 찾아 시정 조치할 수 있도록 했다.

충남도청 조평곤 교통정책과장은 “설 연휴 도민과 귀성객의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고 모두가 안전하고 풍성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