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방안전본부(본부장 이지만)는 시민감동, 시민행복 실천을 위해 ‘민원 행복벨’을 설치 운영한다고 2월18일 밝혔다.

‘민원 행복벨’은 소방관서를 방문하는 민원인의 편의제공을 위한 시설로 시민고객이 소방관서 청사 로비나 출입구에 설치된 벨을 누르면 담당자가 직접 응대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가능하게 해준다.

특히, 그동안 복잡한 소방민원 업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약자나 장애인에 대해 적극적인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보다 신속하고 명확한 민원처리를 통해 시민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대구소방안전본부 이상영 소방감사담당관은 “‘민원 행복벨’은 대구시 전 소방서에 설치 운영되고 있다”며 “향후 민원인의 불편사항 개선에 앞장서고 시민의 이야기를 경청 배려해 2019년에는 ‘시민감동, 시민행복’의 청렴한 대구소방의 조직문화를 만들어 ‘부패 Zero, 청렴도 1등급’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청렴문화 혁신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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