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소방서(서장 김경선)는 지난 2월22일 오후 5시 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여성회장 이취임 행사를 가졌다고 2월24일 밝혔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양주시장, 정성호 국회의원, 경기도 도의원 박재만, 박태희 양주시의회 의장 등 주요 인사를 비롯한 소방공무원, 의소대원 등 160여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이 자리는 지난 2013년 연합회 여성회장으로 취임해 재직 기간 화재 등 재난으로부터 지역 주민을 보호하기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한 박보윤 이임 연합회장의 노고를 치하하고 새로 취임하는 최태옥 회장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취임하는 최태옥 의소대연합회 여성회장은 의소대에 몸담은 23년이라는 기간 각종 재난현장에서 적극적인 구호활동은 물론 회천여성의소대 대장으로서 주민의 안전과 소외계층에 대한 무한봉사 활동으로 주위의 신임을 받아 이번에 연합회 여성회장으로 취임했다.

최태옥 회장은 취임사에서 “이임하는 박보윤 회장님의 그동안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무한한 열정과 화합을 통해 양주시 소방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임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김경선 양주소방서장은 이임하는 박보윤 회장에게 남다른 봉사와 희생정신을 높이 사 도지사 공로패를 전수했으며 새로 취임한 최태옥 회장에게는 의소대연합회 기를 전달하며 “양주소방서 의소대의 화합과 단결을 바탕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앞장서는 의소대연합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