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호연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국민안전에 관한 언론문화 창달을 위해 외길을 달려오신 세이프투데이가 창간 9주년을 맞게 되어 소방산업공제조합 임직원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9년 동안 소방인의 알권리 및 소방발전을 위하여 언론의 사명인 정론직필을 위해 노력함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세이프투데이가 취약한 국민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소방산업이나 소방행정 등 민‧관 소방안전 분야의 든든한 대변자로서 객관적인 생생한 정보전달과 방향제시 등 소방안전 분야 발전을 위해 힘써주시길 바라고, 원칙과 소신을 지키며 존경받는 언론으로 성장·발전하시기를 기대합니다.

소방산업공제조합은 소방분야 사업에 따른 이행보증과 경영안정에 필요한 자금대여 등 소방사업자에 대한 금융지원을 목적으로 2009년도에 설립되었고, 보증기관의 후발 주자로서 어려움 속에서도 발판을 든든하게 다져가고 있습니다.

또한, 조합사옥을 확보하여 직원들이 새로운 분위기에서 일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였습니다. 그리고 지난 10년간 가지고 있던 누적적자를 완전히 해소하였며, 지분가 상승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기간 묵묵히 참고 기다려주신 조합원사 여러분께 감사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우리조합은 금년도에 두가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손해배상공제법제화’입니다. 이를 통해 소방사업자의 업무상 과실로 제3자에게 손해배상 사유발생 시 보상할 수 있는 공제보험 가입자를 추진함으로써 조합원사에는 경제적 위험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조합은 신규 수익창출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두 번째는 ‘소방산업펀드의 조성과 투자’입니다. 일자리 창출 효과가 높은 중소기업 중 특히, 소방산업에 투자를 위한 펀드를 조성 투자하여 소방사업자에게 경제적 지원을 하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앞으로도 소방산업공제조합에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세이프투데이 창간 9주년을 거듭 축하드리며 사랑하는 소방가족 여러분 모두에게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3월 6일
한호연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