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www.wooribank.com)은 이순우 신임 은행장 취임 이후 2011년의 국내외 금융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조직역량 집중을 통한 경쟁우위 확보’를 위해 4월1일 부행장 및 상무 인사를 단행했다.

우리은행은 이번 인사에 대해 2011년 상반기 중 조직의 안정을 도모하고 금융권 재편을 기회 삼아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전략을 수립코자, 2010년 실적 및 경영성과를 최우선으로 반영하되 분야별로 전문성과 영업력을 고려해 부행장, 상무를 선발하고, 조직의 안정성과 업무경력을 고려해 부행장은 상무에서, 상무는 영업본부장에서 선발했다고 4월1일 밝혔다.

수석부행장에는 김양진(金洋振, 업무지원본부 집행부행장)이 선임돼 업무지원본부를 겸하게 됐고 중소기업고객본부장 김장학(金長學, 전 U뱅킹사업단장), 경영기획본부 김승규(金勝奎, 전 지주사 상무), 준법감시인 손근선(孫根宣, 전 채널지원단장)등 3명이 집행부행장으로 승진했다.

상무 인사는 U뱅킹사업단 상무 이영태(李永泰, 전 본점영업부 영업본부장), 채널지원단 상무 이동건(李東鍵, 전 강남중앙기업영업본부장) 등 2명이 상무로 승진했다.

한편, 강원(姜元) 중소기업고객본부장은 개인고객본부장으로 이동했고 김종운(金種云) 준법감시인은 리스크관리본부로 이동했으며 여신지원본부장에는 서만호(徐萬鎬) 리스크관리본부장이 선임됐다. 최만규(崔萬圭) 여신지원본부장은 중국우리은행 법인장으로 내정됐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