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소방서(서장 김용호)는 5월17일 관내 웨딩홀 행사장에서 시장, 도의원, 시의원과 의용소방대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녀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이취임식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소방행정 발전에 헌신하고 의용소방대 운영 활성화에 기여한 정준철, 박금낭 전임 연합회장의 노고를 치하하고 새롭게 취임한 이오남 남성연합회장과 서영옥 여성연합회장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오남, 서영옥 신임 연합회장은 각각 2011년과 1994년에 의용소방대에 임용돼 각종 재난현장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모든 일에 솔선수범하여 의용소방대원들로 부터 지지를 받아 연합회장으로 취임하게 됐다.

신임 남녀 연합회장은 “전 대원이 일치단결해 여수지역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고 여수시 의용소방대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용호 여수소방서장은 “항상 지역주민의 안전확보에 앞장서는 의용소방대 연합회장님과 대원들의 노고를 감사드린다”며 “신임 남․여 연합회장에게 축하와 함께 의용소방대 간의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안전의 중심에서 의용소방대를 이끌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소방서 의소대 연합회는 22개 대 462명으로 구성돼 화재의 예방과 진압업무의 보조, 행사 등 소방업무를 지원하는 촘촘한 안전지킴이 활동으로 행복하고 안전한 내 고장 여수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