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온산소방서(서장김상권)는 6월14일 오전 11시 경 온산읍 소재 대운터에서 온산지역 유관 기관장 및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재임 기간 화재, 구조 등 재난으로 부터 지역 시민을 보호하기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한 이진구 이임대장의 노고를 격려하고 취임하는 민호림 대장을 축하하기 위해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수난전문의용소방대는 수난특수분야 전문자격증 소지자로 구성된 전문 의용소방대로 각종 수난관련 재난출동에 앞장서서 소방공무원을 보조하고 각종 재난현장은 물론,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헌신적인 의용소방대 활동으로 지역사회 안전 및 봉사에 크게 기여해 왔다.

김상권 온산소방서장은 임명장을 전수한 후 인사말을 통해 “민호림 수난전문의용소방대장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오늘 취임하는 의용소방대장을 중심으로 전 대원이 합심해 각종재난으로 부터 지역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문화를 확산하는데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어 민호림 신임대장은 취임사에서 “주기적인 홍보 및 예방활동으로 울주군 남부지역의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뿐 아니라 지역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앞장서는 한편, 화합과 단결로 의용소방대 위상을 드높이는 수난전문의용소방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