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는 영문판의 성공적인 미국 데뷔로 국내 서점가에 ‘다시 읽기 신드롬’을 일으킨 신경숙의 <엄마를 부탁해>가 금주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고 4월14일 밝혔다.

서울대 김난도 교수의 <아프니까 청춘이다>는 한 단계 내려선 2위를 기록했다. 코이케 류노스케 스님의 <생각 버리기 연습>은 2주째 흔들림 없는 3위를 지켰다.

폐쇄된 독일 마을에서 일어난 미스테리한 사건을 파헤친 넬레 노이하우스의 소설 <백설공주의 죽음>이 금주 4위로 뛰어올랐다. 다양한 빌딩부자의 성공 스토리와 비결을 담아 4주 연속 비즈니스와 경제 부문 1위를 지키고 있는 성선화의 <빌딩부자들>은 금주 종합 5위를 기록했다.

암 투병과 지인들의 잇단 죽음을 겪어낸 이해인 수녀의 희망 산문집 <꽃이 지고 나면 잎이 보이듯이>는 금주 6위로 첫 10위권에 진입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긍정과 희망의 메시지, 호아킴 데 포사다와 레이먼드 조의 <바보 빅터>는 7위를 지켰다. 대한민국 정의열풍의 시작점, 마이클 샌델의 <정의란 무엇인가>는 8위를 차지했다.

전직 큐레이터 신정아의 에세이 <4001>은 전주 2위에서 수직강하하여 9위를 기록했다. 7년의 밤 동안 아버지와 아들에게 일어난 슬프고도 통렬한 이야기를 그린 정유정의 신작 장편 <7년의 밤>은 금주 10위에 올랐다.

사회·과학·언어 등 미국 교과서에서 뽑은 180개의 주요테마를 통한 리딩 훈련으로 영문 이해력은 물론, 어휘와 문장구조 파악 능력 향상을 향상시킨다는 <영어 슈퍼 리딩 훈련>이 18위 올랐다.

국민참여당 유시민 대표의 <국가란 무엇인가>는 예약판매만으로 종합 20위에 오르며 주목받고 있다. 2009년 용산참사를 계기로 저자가 오랫동안 고민해 온 “도대체 국가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해 정치인의 관점에서 되짚어 본 대답을 담았다.

종합베스트셀러

1 엄마를 부탁해 신경숙 창비
2 아프니까 청춘이다 김난도 쌤앤파커스
3 생각 버리기 연습 코이케 류노스케 21세기북스
4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넬레 노이하우스 북로드
5 빌딩부자들 성선화 다산북스
6 꽃이 지고 나면 잎이 보이듯이 이해인 샘터
7 바보 빅터 호아킴 데 포사다, 레이먼드 조 한국경제신문사(한경비피)
8 정의란 무엇인가 마이클 샌델 김영사
9 4001 신정아 사월의책
10 7년의 밤 정유정 은행나무
11 화내지 않는 연습 코이케 류노스케 21세기북스
12 고구려 3 김진명 새움
13 IS 인피니트 스트라토스 6 유미즈루 이즈루 학산문화사(단행본)
14 내 아이를 위한 감정코칭 존 가트맨,최성애,조벽 한국경제신문사(한경비피)
15 그들이 말하지 않는 23가지 장하준 부키
16 실행이 답이다 이민규 더난출판사
17 리딩으로 리드하라 이지성 문학동네
18 영어 슈퍼 리딩 훈련 마이클 A. 풋럭,
e-크레이티브 콘텐츠 키출판사
19 내 여동생이 이렇게 귀여울 리가 없어 7 후시미 츠카사 대원씨아이(단행)(대원키즈)
20 [예약판매] 국가란 무엇인가 유시민 돌베개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