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원장 권순경)은 한국표준협회(회장 이상진)로부터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해 7월31일 인증 수여식을 개최했다.

ISO 37001은 조직의 윤리경영, 부패방지, 내부통제, 법규준수 등을 관리할 수 있는 기준으로 2016년 10월 국제 표준화기구(ISO)에서 정식 제정한 국제표준이다.

KFI는 경영미션 및 비전 그리고 이해 관계자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청렴윤리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소방전문기관’이라는 윤리경영 비전을 선포하고 청렴 생태계 조성, 부패통제 실효성 확보, 청렴 행정/청렴 경영 성과 확산, 생활 적폐 청산이라는 4대 청렴 전략과제 및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우수기관 달성을 목표로 설정하고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도입과 정착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날 권순경 KFI 원장은 “ISO 37001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함으로서 부패경영시스템을 조직 전반에 잘 정착시켜 성공적인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은 축사를 통해 “기술원이 ISO 37001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취득으로 뇌물방지 및 부패행위 차단을 실현하는 국제적인 수준의 프로세스와 관리 기준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