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시설협회(회장 김태균)는 소방기술자의 기술능력 향상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소방기술자 전문교육을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실시한다고 10월6일 밝혔다.

상반기 교육과 마찬가지로 중급‧고급 기술자(감리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전문적이고 현장위주의 교육 커리큘럼과 개인별 질의응답시간을 준비해 소방기술자의 만족감을 향상시키고자 했다.

하반기 전문기술교육은 오는 11월1일 낮 12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대전상공회의소 2층 제1회의실에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자동화재탐지설비(아날로그 감지기 등) ▲제연설비(연기제어 및 TAB 시험절차) ▲내진설비(내진설계 및 시공실무)이다.

교육에 참석을 원하는 기술자들은 오는 10월7일 협회 홈페이지(www.ekffa.or.kr)를 통해 사전접수 후 참석가능하며 접수인원은 교육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고자 110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태균 한국소방시설협회 회장은 “상반기 전문기술교육 실시 시 교육에 대한 기술자들의 높은 관심과 열망을 느꼈다”며 “많은 기술자들에게 교육기회를 주고자 하반기 소방기술자 전문교육을 마련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태균 회장은 또 “현장배치로 교육 참여가 힘든 소방기술자분들을 위해 협회 홈페이지에 동영상 전문교육도 실시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