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도지사 김문수)는 도 산하 감사관계관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5월2일부터 3일까지 양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 ‘2011. 도-시․군, 공공기관 감사관계관 합동 워크숍“을 개최한다.

도-시․군, 공공기관 감사관계관 132명(도 39명, 시군 76명, 공공기관 17명)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워크숍은 경기도 감사운영 방향 설명과 내부통제제도 등에 대해 감사관계관과 토론이 예정돼 있다. 

강의로는 유병호 감사원 기동감찰과장, 송길원 하이패밀리 대표, 강태수 컨설팅그룹 에너자이저 이사가  “감사기법 및 사례”, “부부행복”, “고객감동 웃음과 칭찬파워”에 대한 강의를 하고 이어 김기용 남양주시 감사담당, 방경수 파주시 감사관, 염동석 경기도 감사담당관은 선진국 감사제도 견학 및 내부통제제도  운영 사례에 대해 발표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방기성 행정2부지사의 내부통제제도에 대한 특강이 예정돼 있다. 내부통제제도는 경기도에서 시범 운영하고 있는 제도로 방기성 부지사가 행정안전부 감사관 재직시 정책을 발의해 열정적으로 추진했던 제도로  도입배경, 추진방향, 필요성 등에 대해 특강을 해 줌으로써 제도의 이해에 많은 도움될 전망이다. 

경기도 한 감사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도와 시․군뿐만 아니라 구청, 도 산하 공공기관도 참여하는 만큼 감사 참여요원 역량강화를 통해 '전국제일 청렴경기' 구현을 뒷받침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