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남부소방서(서장 이정래)는 지난 11월29일 오전 소방안전 정책에 대한 이해증진과 상호 공감대 형성을 위해 경기도의회 이필근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3)을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했다고 12월1일 밝혔다.

이필근 의원은 작년 7월 경기도의회 제10대 의원으로 당선된 후 현재 안전행정위원 및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재난현장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소방공무원의 환경 및 처우 개선에 힘써 왔으며 평소 지역발전과 소외계층 보호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의정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이필근 명예소방서장은 위촉장 수여식 후 수원남부지역 소방현안 문제 등에 대해 업무보고와 의용소방대장들과 간담회를 갖고 소방공무원을 격려했으며 재난현장에서 활동하는 소방공무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했다.

또 남부119안전센터에서 고층화재 대비 굴절사다리차 탑승 후 의용소방대원과 함께 영동시장에 모여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1(하나의 가정 ․ 차량에), 1(한대 이상의 소화기 ․ 화재감지기를), 9(구비) 합시다’ 및 ‘주방용  K급 소화기 비치하세요’ 등 화재예방 가두캠페인 시간을 가졌다.

이필근 명예소방서장은 “수원남부소방서의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돼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경험과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소방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다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