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승일)는 현 한건택 부사장(상임이사)이 연임하고 신임 사업본부장(상임이사)으로 이준태(55) 전 지식경제부 감사담당관이 5월13일 취임했다고 밝혔다.

신임 상임이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2항 및 제27조에 의거 주주총회 의결을 거쳐 공기업의 장이 임명하며 임기는 동 법률 제28조 제1항에 따라 2년이나, 연임의 경우 동 법률 제28조 제2항에 따라 1년이다.

현 한건택 부사장은 ‘공공기관 선진화 추진’, ‘기관 자율경영계약 우수 달성’ 등 재직 중 성과계약 이행실적 및 그 밖의 직무수행 실적이 우수해 연임이 결정됐다.

신임 이준태 사업본부장은 경북 영주 출신으로 인하대학교 자원공학과를 졸업하고 2000년 산업자원부 자원기술과 서기관, 2008년 지식경제부 연구개발특구기획단 기획총괄팀장 및 2010년 지식경제부 감사담당관을 역임하는 등 에너지분야 전문성과 함께 여러 분야에 걸친 경험이 높게 평가됐다.

이준태 사업본부장은 취임사에서 "신규사업을 적극 개발하고 신성장동력인 신재생사업 및 해외사업 등을 통해 우리공사의 지속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겠다"며 "고객의 사랑과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품질 업그레이드화에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세이프투데이 한영진 기자(jake@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