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소방서(서장 임정호)는 지난 12월13일 소방안전 정책에 대한 이해증진과 상호 공감대 형성을 위해 안혜영 경기도의회 부의장을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했다고 12월15일 밝혔다.

안혜영 부의장은 작년 7월 경기도의회 제10대 의원으로 당선된 후 현재 경기도의회 부의장으로 재난현장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소방공무원의 환경과 처우 개선에 힘써왔으며, 평소 경기도민의 안전의식 향상 및 확산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의정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안혜영 명예소방서장은 위촉장 전수식 후 각 부서를 방문해 재난현장에서 활동하는 소방공무원들을 격려하고 여성 소방공무원과의 다과회를 가지며 직원 한명 한명과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 이마트트레이더스 수원점을 방문해 △소방시설 및 피난 ‧ 방화시설 유지관리 안내 △관계자들의 안전의식 제고 및 초기 대응능력 강화 교육 △화재예방에 필요한 안전교육 △연소 확대 우려가 높은 취약 장소에 대한 예방․대응 준비 철저 당부 등의 관서장 현장안전컨설팅을 실시하며 명예소방서장으로서의 일정을 소화했다.

안혜영 명예소방서장은 “수원소방서의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돼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경험과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소방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도의회 차원에서 지원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임정호 수원소방서장은 “수원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에 위촉 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소방 조직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신 만큼 항상 경기 도민의 곁에서 고품질 소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