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변수남)는 12월27일 부산시 인재개발원 대강당에서 11개 소방관서장과 소속 공무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문화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청렴문화콘서트는 기존 강연식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샌드아트, 청렴매직쇼, 청렴연극, 청렴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청렴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 시민의 안전을 위해 재난현장의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변수남 부산소방재난본부장 및 각 소방서장이 일일 바리스타를 맡아서 직접 커피를 만들어 제공했으며 청렴나무 희망메세지 달기, 청렴풍선 날리기 등 전 직원이 동참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특히, 청렴결의대회에서는 ‘청렴! 함께 실천하면 모두가 행복한 세상입니다!’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건전하고 깨끗한 부산소방의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기 위하여 청렴의 의지를 다시한번 다졌다.

변수남 소방재난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부산소방재난본부가 청렴한 공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직원들과 함께 화합할 수 있는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다”며 “청렴문화콘서트를 통해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고 지속적으로 실천의지를 정립해 시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부산소방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