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가 설 연휴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귀경길을 만들기 위해 도내 도로에 대한 일제 점검·정비를 실시한다고 1월9일 밝혔다.

이번 도로 정비는 오는 1월22일까지 진행되며 도내 위임국도 323㎞와 지방도 1692㎞, 시군도 3755㎞ 등 총 5770㎞가 대상이다.

도는 도로관리청별 정비 계획에 따라 주요 귀성·귀경길 포트홀 보수 및 환경 점검·정비를 실시하고 고속도로IC 연결 도로와 응달·고갯길에 대한 제설 대책을 다시 한 번 점검한다.

특히 도는 제설 자재·장비를 전진 배치해 강설 시 즉시 출동해 차량 통행에 지장이 없도록 만반의 준비를 할 예정이다.

또 지방도 건설공사 현장에 대한 비상관리를 위해 상시 연락망을 구축하고 사업장 주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시설도 추가 확보한다.

충남도청 김택중 도로철도항공과장은 “설 명절을 맞아 차량 통행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귀경길을 만들기 위해 도로 점검 및 정비에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내에서는 지난 연말 국도39호 염성~용두 3.64㎞, 국도36호 보령~청양(2공구) 5.74㎞가 조기 개통됐으며 국도77호 보령~태안(2공구) 6.3㎞, 지방도609호 덕산우회도로 1㎞가 준공 개통돼 귀성 시간이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