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확진자가 국내에서 급증함에 따라 2월3일 판교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어린이, 장애인, 노인 등 재난약자를 대상으로 방역 마스크 500개를 지원했다.

희망브리지 구호팀은 2월3일 판교종합사회복지관을 직접 방문해 복지관 내 어린이집 40명, 초등학교 아동교실 20명, 장애인 시설 20명, 노인 주간보호시설 20명이 사용할 수 있도록 KF94 방역 마스크 500개를 지원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수칙에 대해 안내했다.

▲ 2월3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배천직 구호팀장이 판교종합사회복지관 김원종 관장에게 방역 마스크 500개를 전달했다.

김원종 판교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복지관 이용자들의 건강을 위해 방역 마스크, 손소독제를 구입하고자 했지만 물품들이 품절돼 시중에서 구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다”며 “지원해주신 구호물품을 통해 재난취약계층 보호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희망브리지는 지난 1월30일 우한에서 귀국한 교민 및 유학생 격리 생활에 필요한 모포, 속옷, 위생용품, 생활용품 등의 구호물품 800인분을 충남 아산과 진천의 격리시설에 지원한 데 이어 2월1일 구호키트 80세트를 추가 지원한 바 있다.

2월2일에는 종각역 5번 출구 근처 이동식 목욕시설 ‘찾탕(찾아가는 목욕탕)’을 방문해 노숙인에게 KF94 방역 마스크 1000개를 전달했다.

희망브리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대응과 관련해 격리 생활 중 추가물품이 필요할 경우 파주재해구호물류센터와 함양재해구호물류센터에 보관하고 있는 구호물품을 긴급 지원할 예정이다.

또 의료시설과 위생환경이 열악하고 주민이 충분한 영양을 공급받지 못해 전염병 대응 역량이 매우 취약하다고 알려진 북한 구호와 관련해 필요할 경우 구호물품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