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원태 APEC기후센터 원장
세이프투데이 창간 10주년을 APEC기후센터 전체 임직원들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2010년 3월 창간된 이래 재해·재난 관리 분야 정책 및 기술 관련 최신정보를 우리 사회에 널리 전파하기 위해 노력해 주신 세이프투데이 임직원 여러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최근 국제사회는 이상기후로 인한 폭염과 가뭄이 더해 더욱 커졌던 호주산불이 남긴 엄청난 인명과 재산피해를 보았습니다.

또한, 우리나라에서도 높아지는 평균기온과 건조한 날씨로 산불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상기후에 의한 자연재해로부터 안전한 사회를 실현하는 것이 이제는 우리나라를 비롯한 전 세계의 중요한 핵심 의제가 되었습니다.

한편 APEC기후센터는 국내외 기관의 전문가들과 함께 기후예측 분야의 연구결과 및 최신 기술을 공유·논의해 기후예측 기술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기상청의 기후예측을 지원하고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기후예측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PEC기후센터는 기후예측을 이용해 사람들이 이상기후로 닥칠 위험을 사전에 대비·대처할 수 있게 함으로써 사회·경제 및 환경 피해를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줄일 수 있게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이런 APEC기후센터의 노력·성과가 빛을 보기 위해서는 대한민국을 포함한 아시아·태평양지역으로 이런 노력·성과가 효과적으로 전파·확산돼야 합니다. 따라서 재해·재난 및 안전 분야 전문 언론매체인 세이프투데이의 역할이 앞으로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세이프투데이의 창간 10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재해·재난 그리고 안전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 인터넷 언론으로 더욱 성장해 가기를 바라며 임직원 여러분의 행복과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2월25일
권원태 APEC기후센터 원장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