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남부소방서(서장 이정래)는 감염병 위기경보가 ‘경계’에서 ‘심각’ 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소방공무원 등 ‘코로나19' 감염방지 관리를 강화한다고 2월25일 밝혔다.

이번 대책은 ‘코로나19’ 감염병이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어 소방공무원 등에 대한 감염방지 관리 강화를 통해 소방력 손실을 최소화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소방공무원 출근 시 청사입구에서 발열체크(1일 2회) △민원인(일반인) 출입 시 발열(37.5℃ 이상) 및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출입통제 △출입문 1일 2회 이상 문고리, 청사주변 소독 △해외여행 및 국내 위험지역 방문(출장, 여행) 자제 △현장활동 대원 감염방지를 위한 보호장비 우선지원 및 대응매뉴얼 전파 등이다.

특히, 구급대원의 현장출동 시 감염병(의심) 환자에 대한 단계별 대응 지침에 따라 개인보호장비 착용과 복귀 후에는 구급차와 구급장비를 소독하고 있고 코로나19 의심환자 신고 시 전담구급대가 출동해 이송 조치하고 있다.

이정래 수원남부소방서장은 “코로나19 감염증이 종식될 때까지 복무기강 확립 및 선제적 대응 태세에 총력을 다 하겠다”며 “구급대원 등 대민 접점 부서에서 근무하는 현장활동대원들 또한 철저한 소독과 감염예방 교육을 통해 2차 감염 방지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