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창수 기업재해경감협회 회장
세이프투데이의 창간 10주년을 특수법인 기업재해경감협회 전체 회원을 대표해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재난 안전 분야의 국내 최고 전문지로서 늘 깨어있는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시는 세이프투데이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를 드립니다.

그동안 세이프투데이는 각종 재해재난의 경감을 위한 전문정보와 방향을 제시하고 중앙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재난관리책임기관, 기업을 비롯한 민·관·산·학의 상호 ‘정보교환의 장’ 역할을 해왔습니다.

특히 태풍, 유해화학물질 유출, 산불 등 심각한 재난위기에 대해서도 세이프투데이의 한발 앞선 재해재난 실시간 정보의 전파와 대응방안에 대한 보도가 우리의 안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명실상부한 재해 재난 안전 분야의 정론지로 우뚝 설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기업재해경감협회는 ‘재해경감을 위한 기업의 자율활동 지원에 관한 법률(2010.4.12 법률 제10252호)’에 의해 설립된 행정안전부 산하 특수법인입니다.

기업재해경감협회는 각종 재난으로부터 사업연속성을 확보하고 재해에 의한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필요한 일련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 2014년 중순부터 국가공인자격증인 기업재난관리사 ‘재해경감활동 실무, 대행, 인증평가' 분야를 주관해 오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2015년 3월5일에는 행정안전부(옛 국민안전처)로부터 ‘자연재해대책법 시행령 제58조제3항에 따른 방재전문인력 인증서 교부와 관련된 인증시험 업무를 방재전문인력 교육운영규정 제19조제2항’에 의해 ‘방재전문인력 인증시험업무’를 위탁받았습니다. 

기업재해경감협회는 기업재해경감활동 정책 및 발전전략 연구 등의 정부정책 과제수행과 연구개발, 기업재난관리 교육 및 훈련, 계획수립컨설팅, 재해경감 우수기업 실무, 대행, 인증평가 등의 업무를 지원하고 기업재난관리사 육성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세이프투데이가 지난 10년간 기업재해경감협회와 함께 해 온 것처럼 앞으로도 국민과 함께하는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안전문화 보급에 앞장서 주시기 바라며, 다시 한번 세이프투데이의 창간 10주년을 축하드립니다.

2020년 3월6일
이창수 기업재해경감협회 회장(인덕대 토목환경설계과 겸임교수)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