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금천구 독산역에서 벽산아파트까지 운행하는 금천 01번 마을버스 운전자가 3월9일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았다고 3월10일 밝혔다.

해당 운전자는 3월9일부터 자가격리 중이었으며 운전자 부인의 직장동료가 3월8일 확정판정을 받았다.

서울시는 대중교통에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시를 대응해 사전에 마련한 매뉴얼에 따라 해당 노선 운행을 즉시 중단하고 방역당국 역학조사가 이뤄질 때까지 해당 노선 운전자 전원에 대해 즉시 자가격리를 실시했다.

또 3월10일 하루 차고지를 폐쇄하고 방역소독을 시행한다. 해당 노선 전체 차량에 대해서도 이날 방역소독을 시행해 비상수송 체계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금천01번 마을버스는 현재 18대가 운행 중이며 독산역부터 벽산아파트까지 하루 총 369회를 운행하고 있으며 운전자는 총 57명이다.

3월10일 하루 방역 시행중인 기존 차량을 대체해 금천01번 마을버스 운수업체인 범일운수 시내버스 10대와 시내버스 운전자를 비상 투입해 평소 운행률의 60% 수준을 유지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방역소독이 완료되고 방역당국 역학조사가 끝나는 대로 3월11일부터는 음성판정으로 격리 해제된 운전자가 복귀하면 60% 이상 수준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서울시는 확진판정 받은 운전자가 운행한 차량에 탑승한 이용승객에 대해서도 역학조사를 통해 감염 가능성이 있는 접촉자를 선별,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검사를 권고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