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하늘을 향한 친환경 실천 다짐을 담은 잎새로 가득 채운 에코-트리가 지구의 미래를 위해 푸르게 자라납니다”

대형 나무 걸개그림에 임직원들의 다양한 친환경 실천 결의를 나무 잎새로 새겨 넣은 대형 에코-트리를 만들어 친환경 녹색 경영의 다짐을 밝히는 이색 친환경 실천 서약식 행사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대한항공은 2월23일 서울 공항동 본사에서 지창훈 총괄사장, 서용원 부사장을 비롯 운항 및 객실승무원, 정비사, 운송 현장 직원 등 각 직종 대표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에코 두잉(Eco-Doing) 서약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서약식은 대한항공 임직원들이 푸른 하늘을 향한 다양한 실천 수칙들과 생활 속에서의 변화를 위한 결의를 밝히고 서약을 통해 이를 다짐하는 약속이다.

이날 행사에서 직원들은 직장과 가정에서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실천사항이 적혀있는 ‘에코 두잉 실천 서약서’에 서명하고 푸른 미래를 위한 친환경 실천 다짐이 적혀 있는 나무에 손 스탬프를 찍어 잎새를 만듦으로써 친환경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을 다짐했다.

대한항공은 올해 환경 경영과 녹색 성장을 주도하는 선도적 친환경 글로벌 항공사로 입지를 강화하는 것을 중점 추진과제로 삼아 다각적인 친환경 경영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1월초부터 2월초까지 한 달간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네티즌들을 대상으로 환경보존을 위한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는 ‘나의 환경 다짐 이벤트’를 시행한 데 이어 지난 2월16일부터는 깨끗한 하늘을 만들기 위한 친환경 경영 활동을 담은 마이크로 사이트인 ‘대한항공 스카이(SKY, sky.koreanair.com)’를 오픈해 운영하는 등 다양한 친환경 온라인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

또 종이를 아껴 환경 보호에 앞장서자는 취지에서 전사적으로 ‘종이 아껴쓰기 대항전’을 실시하는 한편 매월 마지막 금요일을 ‘그린데이’(Green Day)로 지정해 임직원들 모두의 환경의식을 새롭게 고취하는 등 다양한 친환경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임직원들과 고객들을 대상으로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을 높여 에코 리더십을 함양토록 하는 한편 세계적인 이슈로 떠오른 저탄소 녹색성장을 주도하는 친환경 글로벌 항공사로서 입지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