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빌딩 및 스마트시티를 구현하는 글로벌 리더 존슨콘트롤즈가 존슨콘트롤즈코리아 신임 총괄사장으로 하운식 사장을 선임했다고 4월6일 밝혔다.

비잘 렝(Visal Leng) 존슨콘트롤즈 APAC 사장은 “APAC 성장 전략을 주도하는 데 있어 한국은 매우 중요한 국가다. 하운식 신임 한국 총괄사장이 가지고 있는 에너지 분야의 글로벌 회사에서 쌓은 다양한 고객과의 비즈니스 경험을 토대로 존슨콘트롤즈코리아 비즈니스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하운식 존슨콘트롤즈코리아 총괄사장

하운식 총괄사장은 한국전력공사에서 발전소 운영, 보수 및 건설 그리고 본사 등지에서 업무를 수행하며 경력을 쌓았고 이후 1994년 GE로 자리를 옮겨 미국, 한국, 홍콩, 싱가포르 및 중국 등지에서 현장 기술감리, 식스시그마, 고객 서비스, 영업지원(입찰 및 계약) 분야뿐만 아니라 전략적 고객 지원 및 영업 분야에서 다양한 리더십 역할 수행 후 2013년에 귀국했다.

존슨콘트롤즈 합류 이전까지 GE파워코리아 사장으로 리더십을 펼쳤다. 하운식 사장은 존슨콘트롤즈코리아의 지속적인 성장과 고객 성공 지원을 주도하게 된다.

하운식 사장은 “130년 이상 지속해온 혁신 경험과 최고의 빌딩 기술 및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존슨콘트롤즈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며 “전세계 150개 이상 국가에서 인정받고 있는 존슨콘트롤즈의 기술력을 한국에 널리 알리고 적용해 국내 스마트빌딩 및 스마트시티 시장을 선도하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