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인기 코미디언 김지민씨가 산불예방을 위해 동료 연예인들과 함께 홍보영상을 제작해 기부했다.

전례 없는 전염병 재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사투하는 강원도민이 다시 대형 산불로 인해 어려이 가중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대한민국 인기 개그맨들이 힘을 모아 재능영상을 기부했다.

이미 지난 청명일인 4월4일 오전 3시 경 강풍 속에 삼척 대진항 인근에서 산불이 발생해 진압하는 등 경계가 고조되고 있다.

동해소방서는 3월30일 경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인기 코미디언 김지민(강원 동해 출신)씨에게 동해안 산불의 위험성을 알려줄 영상을 의뢰했다.

김씨는 인기 코미디언 8명과 직접 참여한 영상을 지난 4월2일 동해소방서에 기부했다. 영상은 인기 코미디언들이 자신의 유행어, 제스쳐 등을 활용해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국민이 쉽게 볼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자필로 적은 산불예방 문구도 함께 등장한다.

홍보영상 주요 내용은 ▲김대희 – 푸른 산 푸른 숲 산불예방 약속 ▲유민상 – 산행 시 취사의 위험성 경고 ▲오나미 – 산속 불장난 위험성 경고 ▲박영진 – 등산 시 화기소지 금지 ▲홍윤화 – 산림인접지역 화기취급 주의 ▲박나래 – 산불예방 나부터 ▲박소영 – 우리 아이들에게 건강한 산 물려줍시다 ▲김민경 – 산불은 한순간 복구는 한평생을 주제로 각각 다른 내용, 다양한 소재를 바탕으로 독자층의 연령대를 넓혔으며 짧은 구성을 통해 가독성도 확보했다.

영상은 강원도와 소방청, 산림청에서 공익 목적으로 편집돼 유튜브, SNS 사용할 방침이며 강원도 편집 영상은 4월9일 오후 1시부터 강원도 유튜브에서 시청 가능하다. 차후 소방청 영상은 제작해 업로드할 예정이다.

김지민씨는 “작년 동해안 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은 주민의 아픔을 생각하며 제작했다”며 “영상이 산불예방에 도움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충식 강원소방본부장은 “산불예방에 흔쾌히 동참해준 인기 코미디언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관련 영상을 널리 알려 산불예방에 힘 쏟겠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