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소방서(서장 조유현)는 5월18일 소방서 2층 대회의실에서 구급현장에서 귀중한 시민의 생명을 구한 구급대원에게 1분기 하트·브레인·트라우마 세이버 인증서 및 배지를 수여했다.

하트세이버는 심정지환자에게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를 사용해 생명을 살린 구급대원에게 주는 상이며, 브레인세이버와 트라우마세이버는 2019년 신설되어 뇌졸중환자와 중증외상환자에게 적절한 응급처치를 해 일상생활이 가능토록 기여한 구급대원에게 주는 영광의 상이다.

하트세이버 영광의 주인공들은 지난 1월 31일 경산의 한 찜질방에서 심정지로 쓰러진 51세 남자를 소생시킨 김성배, 김보람 소방교, 이지형 소방사와 2월3일 테니스 운동 중 심정지로 쓰러진 46세 남자를 소생시킨 강정현, 김동규, 이영걸 소방교, 김유정, 박지영, 김대원 소방사이다.

뇌졸중환자의 초기 발견을 통해 후유증을 최소화한 대원에게 수여하는 브레인세이버 영광의 주인공들은 2월13일 편마비증세가 있다는 신고를 한 48세 남자를 신속하게 치료가능한 병원으로 이송한 김교홍 소방교, 이준석, 김대훈 소방사이다.

트라우마세이버 영광의 주인공들은 작년 7월19일 자동차운전학원에서 운전 강습 중 차량에 깔려 중증외상의 처치가 필요한 환자를 정확한 응급처치를 통해 치료 가능한 병원으로 이송해 후유증 없이 일상생활이 가능토록 기여한 임명옥 소방위, 이모세 소방교, 이지형 소방사이다.

조유현 경산소방서장은 “심정지환자 등 응급환자 발생시 전문성을 갖춘 경산소방서 119구급대원들이 신속하게 현장으로 달려갈 준비를 늘 하고 있다”며 “안전한 경산시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