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소방본부(본부장 손정호)는 6월29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내 신임 의용소방대장 등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손정호 충남소방본부장, 류석만 충남도 의용소방대연합회장, 의용소방대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충남소방본부는 황의완 보령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장 등 연합회원 2명, 경민수 공주소방서 경천산악전문의용소방대장 등 21명의 신임 의용소방대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또 백기현 보령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장과 김선례 여성회장 등 2명의 연합회 퇴임 회원에게는 공로패를 수여했다.

이 자리에서 양승조 도지사는 “의용소방대는 지역 안전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봉사 활동에도 앞장서며 따뜻한 공동체를 위해 헌신하고 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양승조 지사는 이어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 의용소방대가 위기 극복을 위해 힘을 모아주는 한편, 국지성 집중호우가 예상되는 다음 달 도내 풍수해 피해 최소화를 위해 예찰 활동 등을 적극적으로 펼쳐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충남 의용소방대는 화재 진압은 물론, 전문강사 양성을 통한 도민 안전 교육 실시, 마을담당제를 통한 화재 예방 활동, 도내 자살률 저감을 위한 자살 예방 멘토링 사업 참여 등 도민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활동을 펴고 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