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원장 권순경) 소방장비센터(센터장 권정우)는 진천군 장애인복지관과 협력해 화재 예방 및 안전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됨에 따른 지역사회 배려대상을 지원하고자 지난 7월21일 진천군장애인복지관에서 화재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7월28일 밝혔다.

화재 예방 및 안전 점검, 기초 소방설비에 대한 설치기준 안내 등 화재안전 캠페인을 진행하며 지역사회 배려대상 분들이 안전한 삶을 살아가는 데 도움을 주고자 소화기(60대), 간이 소화용구(60대), 단독경보형 감지기(40대) 등 화재 안전용품 160대를 지원했고 지역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생계지원의 일환으로 9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1인 9만원 상당 지원)을 전달했다.

이번 화재안전 캠페인을 진행하며 KFI는 화재 예방 및 안전에 대한 진천군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진천군장애인복지관과 사회공헌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했다.

권정우 소방장비센터장은 “항상 진천군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힘써주시는 진천군장애인복지관 임직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주민의 일원으로, 지역사회 화재 예방과 안전을 위한 동반자로서 더 많은 기쁨을 모두 함께 누릴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봉사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KFI는 이번 화재안전 캠페인을 바탕으로 화재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