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소방본부(본부장 마재윤)는 2020년 제1회 소방공무원 신규채용 체력시험 일정을 공고했다.

체력시험은 필기시험 합격자 15개 분야 802명을 대상으로 오는 8월3일부터 8월13일까지 9일간 진행된다. 장소는 목포시 대양로에 위치한 목포실내체육관이다.

코로나19의 지역감염 확산으로 일정을 한차례 연기 한바 있는 이번 체력시험은 거리 두기를 위해 응시인원을 조정해 9일 간에 걸쳐 실시된다.

응시생은 발열 체크와 마스크 착용을 확인한 뒤 시험장에 입장할 수 있으며, 시험 중에도 마스크를 계속 착용해야 한다. 또 체력시험 종목마다 손 소독을 시행하며 측정이 끝나면 매번 장비를 소독한 뒤 다음 사람이 응시한다.

시험 대기 시에는 응시자 간 거리를 1.5m 이상 유지하고 왕복 오래달리기는 옆 사람과 2m 이상 거리를 유지하도록 했다.

소방공무원 체력시험은 6개 종목으로 검정하며 종목별 취득 등급을 점수로 환산해 총점을 내고 최종합격자 평가에 15%를 반영한다. 또 시험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체력시험 응시대상자의 5~10% 이내에서 무작위 도핑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마재윤 전남소방본부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연기된 시험 일정에도 불구하고 수험생들이 끝까지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체력시험 합격자는 8월21일 전라남도 홈페이지 시험정보란 또는 전남소방본부 홈페이지 채용정보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