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원장 최진종)은 지난 6월24일부터 소방방재청과 공동으로 소방관련 제조업, 설계업, 공사업, 관리업, 감리업 및 방염처리업 등 총 7994개의 국내 소방산업체를 대상으로 '2011년 소방산업 통계조사'를 실시한다고 7월1일 밝혔다.

소방산업 통계조사는 소방산업의 진흥에 관한 법률 제18조(소방산업에 관한 정보관리)에 의거 국내 소방산업체를 대상으로 소방산업의 기술수준 및 사업자현황 등을 조사해 통계화 함으로써 소방산업정보관리를 위한 DB를 구축하고 국내 소방산업의 발전방향에 대한 정책수립의 기초자료 확보 등 소방산업의 진흥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조사내용은 작년 12월말 기준 기업별 종사자수, 자본금, 매출액 등 기업일반현황과 연구개발규모, 해외인증보유 등에 관한 소방사업관련사항 등 소방산업체의 전반적인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24개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통계조사 참여방법은 조사대상 소방산업체가 소방산업기술원  홈페이지(www.kfi.or.kr)의 POPUPZONE이나 소방산업정보시스템(www.sobangin.or.kr)의  POPUPZONE 또는 “리서치”에 접속해 정보를 입력하거나 통계조사표를 작성해 팩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회신하는 방법을 이용해 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통계조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기술원 홈페이지>알림마당>공지사항”을 통해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