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소방서(서장 김용근)는 7월31일 소방공무원의 권익 향상을 위한 협의체 직장협의회 출범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무원직장협의회 설립ㆍ운영에 관한 법률’이 작년 개정되고 지난 6월11일 시행됨에 따라 소방공무원도 직장협의회의 설립ㆍ가입이 가능하게 됐다.

이날 직장협의회는 기관장인 김용근 도봉소방서장에게 설립 사실을 통보하고 설립증을 교부받아 정식 출범했으며 앞으로 소방공무원의 복지, 근무환경 개선, 고충처리, 업무능률 향상 등의 관한 사항을 기관장과 협의하며 대화하는 공식 창구의 기능을 하게 된다.

도봉소방서는 출범에 앞서 지난 7월30일 설립 총회를 개최하고 총 118명의 회원과 대표위원 등 9명의 협의위원을 선출했다. 초대 대표는 곽창승 소방위가 맡았다.

곽창승 대표는 “직장 내 갈등ㆍ고충을 해소하고 직무 만족도를 높여 보다 높은 품질의 소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용근 소방서장은 “서울시의 24개 소방서 중 우리 서가 처음으로 직장협의회를 출범하게 됐다”며 “직장협의회의 순기능을 통해 직원들의 근무환경개선으로 더욱 고양된 직무만족도가 자연스레 현장 부서의 전문화 및 업무능률 향상으로 이어져 시민에게 최고의 소방안전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