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안전교육연구소(소장 이복희)는 지난 8월12일 마인드앤매뉴얼 교육장에서 연구소 내 위원들과의 역할 차이를 이해하고 소통을 통해 조직의 전략적 사고와 문제해결 역량을 강화시키는 팀워크 교육을 실시했다고 8월13일 밝혔다.

마인드앤매뉴얼에서 진행한 조직간 협동심을 키우는 ‘마인드 스쿨 과정’에는 재난안전교육연구소의 이복희 소장과 위원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함께 참여했다.

그동안 있었던 교육과는 차별화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게임을 통해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알게 됐고 재난안전교육연구소 위원들 간의 팀워크를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다.

이날 교육에서는 ▲활동 시작 전 상대방의 의사를 묻고 규칙 정하고 시작 ▲숫자를 발로 밟아가면서 눈여겨 뒀던 것 맞추기 ▲사소한 일이지만 주의를 집중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활동 ▲가위바위보로 숫자판 뒤집기로 팀 협동심 기르기 활동 ▲골프채에 손가락을 대고 위에서부터 아래로 안전하게 내려놓는 활동 통해 팀워크 중요성 인식 ▲시간이 지날수록 모두 협업해 안전에 더욱 신경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게임 등으로 진행됐다.

한편, 이날 교육은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전 위원들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활동이 끝날 때까지 서로 간의 거리를 두는 등 방역수칙을 지키면선 진행됐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