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소방본부(본부장 마재윤)는 오는 10월16일까지 제20회 불조심 어린이 마당 참가 학급을 모집한다고 9월10일 밝혔다.

올해로 20회째인 '불조심 어린이마당'은 소방청, 한국화재보험협회에서 주최하고 교육부와 10개 손해보험회사가 후원해 어린이들의 화재, 자연재난, 생활안전에 대한 학습과 평가를 통해 안전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년 개최된다.

참가 대상은 18명 이상의 5학년 학급 단위며, 학급 인원이 18명 미만일 경우 2개 이상의 학급 또는 4~6학년 전원을 합쳐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한국화재보험협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신청 학급은 '불조심 길라잡이' 교재를 학습한 다음 오는 11월19일 전국 평가를 치르게 된다.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예선과 본선 2회로 실시하던 시험을 통합평가 1회로 축소하고 학습 교재 또한 언제든 온라인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협회 홈페이지에 오픈했다.

최종 대상을 차지한 한 학급에는 상금 200만원과 지도교사상 20만원,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이 수여된다.

마재윤 전남소방본부장은 “생활 속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어려서부터 체계적인 교육이 필요하다”며 “어린이들이 기초안전지식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