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병도 국회의원
서울 서초구 양재동 ‘트럭터미널 앞 삼거리’에서 추석 연휴 기간 가장 많은 교통사고가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전북 익산 을)은 도로교통공단으로부터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를 분석한 결과, 최근 3번의 추석 연휴 동안 서울 서초구 양재대로11길19 트럭터미널 앞 삼거리 부근에서 총 12건의 사고가 발생했고 30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9월28일 밝혔다.

그 다음으로 대전 서구 둔산동 큰마을네거리 부근에서 9건의 교통사고가 발생했고 16명이 다치며 전국에서 2번째로 사고가 많은 지점으로 꼽혔다.

이어 대구 중구 공평로47 부근(사고 9건, 부상 13명), 대구 서구 내당동 새길시장입구 부근(사고 8건, 사망 2명, 부상 10명), 광주 북구 문흥동 오케이동물병원 부근(사고 7건, 사망 1명, 부상 7명) 순으로 교통사고가 많이 발생했다.

또 교통사고 다발 지점 상위 10곳 중 3곳이 대구로, 대구에서만 24건의 사고가 발생하며 2명이 사망하고 34명의 부상자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병도 의원은 “지속적으로 교통사고가 발생하는 구간의 경우, 확실한 원인분석이 필요할 것”이라며 “이를 토대로 교통안전시설, 신호정비 등의  교통환경 개선 정비 노력을 아끼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 의원은 또 “무엇보다도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지점에 대한 지역 내 홍보를 강화함으로써 운전자들이 경각심을 갖도록 해 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