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병도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전북 익산을)이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국정감사를 마치며 총 4가지 주제로 이뤄진 ‘2020 국정감사 정책자료집’을 발간했다고 10월26일 밝혔다.

한병도 의원이 발간한 2020 국정감사 정책자료집 제1권 「어린이 보호구역 문제점 진단 및 개선방안 모색」은 어린이보호구역에서의 차량 과속·불법주정차 등 어린이 안전과 환경을 저해하는 요인을 분석하고 이에 대한 정책적 대안을 담고 있다.

이어 제2권 「타 분야와 비교를 통한 소방공사감리의 문제점과 개선안」에서는 소방공사감리제도와 건축공사·전기공사·기계공사 등을 비교하여 문제점을 분석하고 개선안을 제시했다.

제3권 「코로나 방역 재난업무 담당 구급대원의 코로나 우울증 진단」은 코로나19 확진·의심환자 이송에 투입된 소방대원을 설문조사해 육체ㆍ정신적 피로도를 분석했다. 이 결과를 토대로 소방관들의 정신건강 향상을 위한 정책을 제언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제4권 「문재인 정부 국정과제 이행평가와 추진계획」에서는 행정안전위원회 소관부처와 산하단체의 국정과제 이행현황을 비롯해 남은 추진계획을 확인할 뿐만 아니라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 현황을 통해 작년 국정 주요시책을 우수하게 추진한 지자체 등을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한병도 의원은 “정책에 대한 비판에 그치지 않고 대안을 제시하는 국정감사를 위해 정책자료집을 발간했다”며 “정부 정책이 자료집의 제언·대안 제시 등을 통해 더욱 내실 있게 발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