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남부소방서(서장 이정래)는 지난 11월11일 소방서 별관 3층에서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로부터 소방행정업무 전반에 관한 행정사무감사를 받았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김판수 위원장을 포함한 감사위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장의 감사 실시 선언을 시작으로 ▲이정래 서장의 증인 선서 낭독 ▲2020년도 업무현황 보고·청취 ▲ 위원 요구자료 제출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소방서는 소방행정, 예산장비, 대응·구조·구급, 예방안전 등 소방행정분야 전반에 대해 수감을 받았으며 감사위원들은 “코로나19 관련 대응 철저 및 겨울철을 맞이해 전열기구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화재 등 사고 발생이 염려되니 관리 감독에 특별히 신경써 달라”고 말했다.

김판수 위원장은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소방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감사에서 지적된 사항은 조속히 보완해 더 완벽한 소방행정이 되도록 부탁드린다”고 격려했다.

이정래 소방서장은 “먼저 하나부터 열까지 세밀히 수원남부소방서의 행정사무를 검토하고 바른 길로 안내해주신 도의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수검을 통해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더욱 면밀히 검토해 수원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