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자원봉사센터 제3대 안승화(여, 52세) 센터장의 취임식이 이인학 대전자원봉사센터장, 한규량 충북자원봉사센터장과 도내 시·군 자원봉사센터장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7월22일 충남도여성정책개발원 대강당에서 열렸다.

▲ 안승화 충남도자원봉사센터장
안승화 센터장은 중앙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에서 사회복지를 전공했으며 1984년부터 ‘한국여성의 집’ 지부장, ‘우만종합사회복지과’ 및 ‘과천종합사회복지과’ 선임과장으로 근무했다.

1999년부터 올해 3월까지 ‘과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센터장으로 재직하면서 한국 자원봉사센터의 태동과 성장의 한 가운데에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 왔다.

이 밖에도 안 센터장은 중앙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 경기도자원봉사센터 협회장, 과천시사회복지사협회장 등을 역임하며 시민의 자율적 참여와 교육을 통한 자원봉사지도자 양성에 힘써왔다.

현재 한국농어촌자원봉사개발원(보령시 청라면 장현리)을 설립하고 농촌지역과 자원봉사 활동현장의 상호연계를 통한 발전가능성의 지평을 열고 있다.

신임 안승화 센터장은 취임사에서 “충남도의 시·군자원봉사센터와 협력을 바탕으로 도민의 자발적 참여증진과 전문 자원봉사활동가 양성에 힘을 다할 것”이라며 “다양한 영역에서 자원봉사자의 활동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세이프투데이 이성하 기자(sriver57@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