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는 건설안전방재학과가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으로 2년 연속 다수의 건설ERP관리사를 배출하며 자격증 명문 학과로 주목받고 있다고 1월12일 밝혔다.

충남도립대학교 건설안전방재학과는 건설ERP협회와 연계해 핵심역량개발 자격프로그램(건설ERP관리사)를 운영한 결과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21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동계방학을 이용해 마련한 핵심역량 자격프로그램은 건설자원관리(건설ERP관리사 1급) 자격 취득을 위해 건설안전방재학과가 운영하는 맞춤형 교육으로 올해 총 14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교육 과정은 ▲ERP프로세스의 이해 ▲공사관리 및 노무관리 이해 ▲건설경리관리의 이해 등이다.

또 학생들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한 ‘교량모형제작 경진대회’도 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주고 있다.

건설안전방재학과는 교량구조에 관한 지식 함양과 학습 동기 유발을 위해 교량모형제작 경진대회를 열고 ▲독창성 ▲합리성 ▲미관성 분야 감각을 키웠다.

충남도립대학교 이재철 건설방재안전학과장은 “안전이 시대의 화두가 되는 만큼, 우리 학과는 건설구조물 안전진단 분야에 특성화된 전문 기술인 육성을 목표로 토목산업기사에서 건설안전산업기사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에 집중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졸업 후 토목 분야 공무원과 LH, 각종 공사 등 다방면에 걸쳐 진로를 결정할 수 최선을 다해 최고의 기술인이 되도록 지원하겠다”말했다.

한편, 충남도립대학교 건설방재안전학과는 오는 1월18일까지 정시 신입생을 모집한다. 2021학년도 신입생 전원에게는 첫학기 전액 장학금(국가장학금 포함)과 전원 기숙사 입실 및 기숙형대학교(RC) 지원 등 다양한 교육복지가 주어진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