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책은 금융기관을 방문하는 고객이 소방안전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다는 데 고안했으며, 대기 번호표에 시기별·계절별에 맞는 소방홍보 문안을 삽입해 발급하는 협조체계를 해당 금융기관과 구축했다.
주요 홍보 내용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의무화 ▲불나면 대피먼저 ▲주방용(K급) 소화기 비치 ▲소소심(소화기·소화전·심폐소생술) 생활화 ▲소방차 길 터주기 등 해당 시기에 맞게 교체할 예정이다.
평택소방서는 현재 관내 금융기관 2개소에서 이번 시책이 시행되고 있지만 향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타 지점 또는 유사 업종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한경복 평택소방서장은 “앞으로도 도민에게 밀접한 이색 홍보를 추진해 소방안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윤성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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