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교차가 큰 겨울철 고혈압 환자의 응급실 이용이 우려되고 있다. 겨울철에는 특히 폐동맥 고혈압 환자와 폐동맥 고혈압 환자 가족들이 이 질환에 대해 잘 알고 대처해야 된다.

세이프투데이는 콘텐츠 관련 제휴를 맺은 헬스데이뉴스(www.healthdaynews.co.kr)의 협조를 얻어 세이프투데이에 ‘폐동맥 고혈압 관련 이해’를 돕기 위해 관련 교육영상을 게재한다.

교육에 나선 교수는 ▲박재형 충남대병원 심장내과 교수 ▲김송이 세브란스병원 호흡기내과 교수 ▲정조원 세브란스병원 소아심장과 교수이다.

박재형 교수는 ‘폐고혈압의 응급상황’, 김송이 교수는 ‘폐고혈압 환자의 폐이식 실제에 대한 이해’, 정조원 교수는 ‘선천성 심장질환과 관련된 폐고혈압의 이해’를 주제로 강연한다.

박재형 교수는 ‘폐고혈압의 응급상황’이란 제목의 동영상(https://youtu.be/B5YFPNMmz8k)에서 ‘폐고혈압을 가지고 살아가기, 약제의 복용 순응도, 진료시 해야 할 것들, 폐고혈압의 주된 증상들, 응급상황일 수 있는 증상들, 119 안심콜, 심리적 지지 등에 대해 강의한다.

김송이 교수는 ‘폐고혈압 환자의 폐이식 실제에 대한 이해’란 제목의 동영상(https://youtu.be/YnCTFkNkSOU)에서 폐고혈압 환자의 폐이식이 필요한 경우, 폐이식의 역사, 생존률, 대상자, 현황, 환자 케이스, 준비 과정, 검사 등에 대해 강의한다.

정조원 교수는 ‘선천성 심장질환과 관련된 폐고혈압의 이해’라는 제목의 동영상(https://youtu.be/dAsBew1_a5E)에서 선천적 질환으로 인한 폐동맥고혈압 종류, 폐동맥고혈압에 따른 폐혈관 상태, 진단, 치료, 치료 약제 등에 대해 강의한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