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안전원(원장 우재봉)은 소방안전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있는 회원(자녀 포함)에게 소방안전장학금 지원을 통해 한국소방안전원 회원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고 미래인재로 양성하기 위한 ‘2021년도 소방안전장학생 선발 계획’을 공고한다고 9월7일 밝혔다.

접수 기간은 오는 10월1일부터 10월8일까지이며 회원 본인이 속한 해당 시·도지부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 가능하다.

신청대상은 안전원 회비를 완납한 회원으로 회원 가입기간이 5년 이상이고 회원 본인 또는 회원의 자녀가 국내 대학 및 대학교에 재학 중인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 균등한 기회 제공을 위해 최근 5년간(2016년~2020년) 소방안전장학금을 받았던 회원(자녀 포함)은 신청이 불가하다.

선발인원은 총 200명(총 2억원)으로 선발된 장학생은 1인당 100만원의 장학금이 오는 11월 중 각 시·도지부에서 지급되며 신청서식은 한국소방안전원 홈페이지(www.kfsi.or.kr) 공지사항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한국소방안전원 김선규 사업이사는 “소방안전장학금 지원 사업은 1982년부터 시작해 총 6778명의 장학생에게 총 43억원을 지급해온 한국소방안전원의 대표적인 회원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실히 소방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회원 분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