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청장 신열우)은 국민의 직접 참여를 통해 소방안전의 가치를 재인식하고 안전에 대한 공감 확대를 위해 ‘국민안전 119초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월14일 밝혔다.

시청자미디어재단, 한국소방안전원과 공동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소방·재난·안전에 관한 소재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단위로 1개의 119초 이내의 동영상을 11월1일부터 15일간 한국소방방송 누리집(https://fire.go.kr)으로 제출할 수 있으며 접수된 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12월 중에 시상할 계획이다.

대상에는 소방청장상과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10편 등 총 14편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유튜브, 페이스북 등 뉴미디어와 전광판 등 보유매체를 활용해 홍보하거나 교육·홍보 콘텐츠 제작 시 소재로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 참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소방청, 시청자미디어재단, 한국소방안전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소방청 대변인실(044-205-7012)에 전화로도 문의할 수 있다.

소방청 강대훈 대변인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훌륭한 교육·홍보 콘텐츠가 공유될 수 있도록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