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과학기술진흥원, 충남ICT·SW기업인협의회, 충남메타버스산학협의회는 충청남도 ICT·SW 과학기술 경쟁력 강화를 통한 미래먹거리 발굴을 위해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월21일 밝혔다.

협약식은 충남과학기술진흥원에서 진행됐으며 김광선 충남과학기술진흥원장, 이성환 충남ICT·SW기업인협의회장, 백순화 충남메타버스산학협의회장 등 소속 기업,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충청남도 ICT·SW 및 메타버스 분야 기술개발·응용·활용 관련 거버넌스 체계를 마련하고 유관 기업의 충남지역 정착을 통한 과학기술 경쟁력 제고를 위해 상호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할 것을 협약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 충남도 디지털 전환 시기를 맞이해 협약기관 간 기술개발 연계 협력을 활성화하고 충청권 인공지능·메타버스 융합 생태계 구축에 일조할 것을 약속했다.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ICT·SW 핵심기술 교류와 정책공동기획을 위해 학술대회 및 세미나를 개최해 미래 성장동력에 대한 산·학·연 각 기관 소속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교류하고 폭넓은 대화의 장을 마련하여 ICT·SW 과학기술이 충청권을 중심으로 활성화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충청남도의 ICT·SW 및 메타버스 관련 과학기술 역량이 결집돼 산·학·연 교류협력 활성화로 충청권 중심 디지털 생태계를 조속한 시일 내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