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폐고혈압을 이기는 사람들’ 주관하고 세브란스병원 후원으로 지난 12월4일 제10회 ‘폐고혈압의 날’ 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 용인세브란스병원 심장내과 정인현 교수가 ‘폐고혈압에 대한 질환 정보와 진단 방법, 진단 이후 질환 관리’ ▲ 서울아산병원 호흡기내과 이재승 교수가 ‘환우들을 위한 국내 폐동맥고혈압 표준진료치침’ ▲ 세브란스병원 류마티스내과 표정윤 교수가 ‘자가면역질환과 연관된 폐고혈압의 발병원인과 치료방법’ ▲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 통합케어센터 이정 교수가 ‘환우들 및 보호자를 위한 폐고혈압 질환 관련 스트레스 관리, 심리적 돌봄’ ▲ 세브란스병원 영양팀 정숙용 영양사가 ‘폐고혈압 환자의 식이요법 및 영양관리’ ▲ 세브란스병원 심장내과 장혁재 교수가 ‘스마트폰 앱기반 폐고혈압 환자관리 개발시스템’이란 제목으로 소개 및 시연을 진행했다.

일교차가 큰 겨울철 고혈압 환자의 응급실 이용이 우려되고 있다. 겨울철에는 특히 폐동맥 고혈압 환자와 폐동맥 고혈압 환자 가족들이 이 질환에 대해 잘 알고 대처해야 된다.

세이프투데이는 이번 ‘폐고혈압을 이기는 사람들’의 협조를 받아 제10회 ‘폐고혈압의 날’ 행사에서 발표된 강의 동영상(https://youtu.be/AK364SBXcU4)을 링크해 안내한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