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귀근 행안부 조직정책관이 오는 3월10일자로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에 임명돼 오는 11일 오후 4시 취임식을 갖고 본격 업무에 들어간다.

송귀근 행정부시장은 제23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전라남도 지방과장, 장성·고흥군 부군수, 행정자치부 주민과장, 자치제도과장, 한국지방자치단체 국제화재단 도쿄사무장, 광주광역시 기획관리실장, 국가 균형발전위원회 지역개발국장, 소방방재청 기획조정관과 지역출신 인사로는 드물게 행정안전부 조직정책관 등 요직을 거쳐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에 부임한다.

송귀근 행정부시장은 앞으로 박광태 시장을 중심으로 3000여 공직자와 함께 2015광주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가 국제도시 도약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시민의 역량을 모아 나갈 계획이다.

또 1등 광주 건설 5개년 2단계 사업이 본격 착수되는 광주발전의 중대한 전환기를 맞아 경제살리기에 더욱 매진하는 등 광주가 일류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경쟁력을 높이는데 역점을 두고 시정에 매진한다는 각오다.

경제살리기와 함께 광주발전의 양대 축인 문화수도 육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국제화 시대를 맞아 도시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광주의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여 국제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다지는 데도 시정의 역량을 집중시키고 시민 모두가 잘 살고 행복해 하는 1등 광주 건설을 위해 계층별 복지시설 확충과 다양한 복지시책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